Skip Menu

건강한 삶으로 치유하고 회복시키는
전문의료인 물리치료사

교과목개요

채플(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근육학

인체를 구성하는 가장 큰 조직체계인 근육의 지배신경, 이는 부위, 닿는 부위 및 주작용 등의 기능을 이해함으로서 인체의 동작을 유발하는 동작기관의 특성을 학습하게 한다.

해부학및실습

인체의 정상적인 구조와 형태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 각 기관들 간의 형태학적 연관성과 기능적 연관성에 대해 알아보고 실습해 본다.

실용영어(I)

일상생활에 관해 외국인과 영어로 의사소통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어휘와 구문을 롤플레이, 발표 등 다양한 학습방법으로 익힌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외국인들과 기본대화를 할 수 있는 청취능력과 표현능력을 갖는다.

물리학

물리학은 자연과학 및 공학전반의 기초를 이루고 있는 학문으로 자연과학이나 공학 분야의 필수 과목이다. 수치료의 물리학적 기본원리를 이해시키고, 전기와 자기의 원리와 개념을 이해시킴으로써 전공과목에서 필요한 물리적 기본개념 및 원리를 습득한다.

신경해부학

뇌, 척수 및 말초신경계의 해부학적 특성과 상호작용을 학습한다.

대학생활과진로탐색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 및 학업성취도 향상 등 활기차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한 교과목으로 대학 및 학과 생활 전반에 대해 소개하며, 효과적인 진로설계를 위해 학과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분야에 대해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