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건강한 삶으로 치유하고 회복시키는
전문의료인 물리치료사

교과목개요

의학용어

의학영어를 통해 의학의 기초적 지식을 습득케 하며 해부생리 및 임상질환에 관한 지식을 영어로 익히게 됨으로써 전공서적을 보다 쉽게 접하게 한다.

기능해부학및실습

인체에 대한 전반적인 해부학의 형태학적 구조와 근·골격계의 기능에 관한 학습 및 촉진과 동작에 관한 학습 및 실습을 한다.

임상운동학

운동과 관련된 인체의 인체역학 및 운동기관의 기전과 인체운동을 형태학적, 기능학적인 측면을 학습한다.

인체생리학

인체의 구조와 각 기관의 역할 및 작용에 대하여 학습한다.

건강과운동

인간의 건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운동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접근법을 통하여 현시대에 가장 알맞은 운동으로 삶의 질까지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교육하는데 목적이 있다.

채플(I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실용영어(II)

해외여행 및 해외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영어능력을 롤플레이, 발표, 그룹 활동 등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습득한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해외활동에 필요한 기본 영어회화능력을 함양한다.

촉진학

근육뼈대계통 질환이나 신경계통 질환을 갖은 환자의 문제점을 진단, 평가하고, 이를 기초로 하여 물리치료 중재를 시행하기 위해서는 인체의 뼈, 근육 및 신경을 노련하게 촉진하는 것이 물리치료사로서 필수적인 능력임으로 체계적인 실습과정을 통해 신경근뼈대계통의 숙달된 촉진능력을 배양한다.

행복한삶과진리

행복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독교 세계관 및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며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경의 교훈과 가치관을 학습한다.

물리치료학개론

수치료, 운동치료, 전기 및 광선치료, 마사지, 보장구, 의수족과 같은 물리치료법을 학습함으로써 질환별 물리치료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